국가별정보

국가별정보

대신해운항공은 worldwide mover로서 전세계 구석구석 해외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 운송 상품은 물동량이 많은 MAIN PORT 위주로 고객분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진행절차별로 자세히 작성되었습니다. 기타 지역에 관한 문의는 전화 또는 온라인 문의를 이용해 주시면 포장에서부터 배달까지 모든 진행과정을 친절히 상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Singapore
서부
·싱가포르

운송기간은 선박스케쥴 및 현지 사정에 따라 다릅니다만, 한국에서 포장한 날로부터 싱가포르 자택까지 배달 받으실 수 있는 기간은 약 19-26일 가량 소요됩니다.

말레이시아 반도 남단의 해로 교차점에 위치하고 있는 싱가포르는 옛부터 중국, 인도, 아랍의 범선들이 지나가는 해상통로였다. 한때 투마시크(Temasek, 해상도시)섬으로 알려졌던 싱가포르는 오랫동안 어부들이 살았다. 15∼17세기 사이에는 알라카 제국, 포르투칼, 네덜란드의 지배를 받는 등 지정학적 요충지로서 끊임없이 강대국의 침략대상이 됐다. 제2차 세계대전중에는 일본군에 점령당했으나 종전후 다시 영국의 식민지가 됐다. 그후 반식민지운동으로 1959년 영국의 자치령이 됐고 63년에는 말레이연방, 사바·사라와크와 함께 ‘말레이시아’를 결성했다. 65년 9월 연방에서 탈퇴해 독립주권국가가 됐다. 현재 아시아 신흥 경제국가로 부상하고 있다

·지리

싱가포르는 말레이시아 반도 끝에 위치하며 크고 작은 50여개 섬으로 이뤄진 나라. 전체 면적이 서울만한 크기.

·기후

싱가포르는 전형적인 열대성 기후로 계절과 기온의 변화가 거의 없다. 평균기온 31℃로 1년내내 우리나라의 여름기후를 유지한다.

·인구와 언어

인구은 약 280만명 정도이며, 이 가운데 중국계가 전체 인구의 78%, 말레이계가 14%, 인도계 7%, 파키스탄계를 비롯한 그밖의 민족이 나머지를 차지하고 있다.

·종교

다양한 인종만큼 다양한 종교가 공존하고 있다. 중국인은 도교와 불교신자가 많고 말레이인은 거의가 무슬림이며, 유라시아인의 60%가 기독교 신자이다.

·통화 및 환전

화폐단위는 싱가포르 달러 S$와 센트S¢이다. 지폐는 S$1·5·10·20·50·100·500·1,000·10,000의 9종류이고 동전은 S¢1·5·10·20·50와 S$1의 6종류가 있다. S$1는 716.1원(99년 4월현재)

·시차

우리나라보다 1시간 느리다

·여행포인트

*머라이어공원-반은 사자, 반은 물고기의 모양을 하고 있는 머라이언조각상으로 유명하다.
*클라크공원-200여개의 레스토랑과 바, 상점, 포장마차 등이 모여 있는 클라크 부두는 ‘오락의 천국’으로 불리운다.
*주롱새공원-무려 2만여평에 달하는 세계 최대의 야생 조류공원. 전세계 600여종. 8000여마리의 새들이 서식하고 있다.
*당성-아시아 최대의 주제공원인 당성은 7세기의 예술과 문화를 화려하게 꽃피웠던 중국 당나라의수도 장안을 재현한 곳.
*나이트사파리-싱가포르 동물원 부근에는 열대지역의 야행성 동물들이 서식하고 있어 야간에 펼쳐지는 동물의 세계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다.
*언더워터월드-언더워터월드에서는 아무런 장비없이 해저 탐험을 할 수 있다. 수심 5m의 해저에 있는 길이 83m의 투명한 아크릴 수중터널에서 움직이는 보도를 타고 총 350여종, 6000마리 의 해양생물과 각종 물고기들의 생태를 볼 수 있다.

·통관안내

싱가포르에서 면세 통관을 하기 위해서는 싱가폴 이민국의 승인을 받은 기간이 6개월 이상이 남은 "노동허가서(SINGAPORE EMLOYMENT/DEPENDANT PASS)"가 필요하지만 실질적으로는 기간이 6개월 이상 남은 모든 비자는 면세통관이 가능합니다. 여권 사본과 노동허가서 비자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통관에 필요한 서류가 모두 구비되지 않은 채로 통관할 경우에는 화물 VALUE의 5% 정도에 해당하는 세금이 부과됩니다.
고객님께서는 화물이 싱가포르에 도착하기 전 미리 현지에 입국해 계셔야 하며, 현지 입국 후 6개월이내에는 화물이 도착해야 합니다.
이사화물 통관시 세관에 직접 참석하실 필요는 없으며, 현대해운의 현지 사무소에서 고객님의 위임을 받아 통관을 진행하게 됩니다.
통관기간은 세관에 서류 제출일로부터 3~5일 입니다.

·운송기간

운송기간은 선박스케쥴 및 현지 사정에 따라 다릅니다만, 한국에서 포장한 날로부터 싱가포르 자택까지 배달 받으실 수 있는 기간은 약 19~26일 가량 소요됩니다.

SINGAPORE
포장 및 선적 대기 기간 7~10일
선박 항해 기간 8~9일
관봉 및 통관 기간 3~5일
자택 운송 기간 1~2일
총 예상 소요 기간 19~26일


·반입금지 및 제한 품목

담배와 술은 세금이 반드시 부과되며, 검사비도 발생되는 까다로운 품목이므로 불가피한 경우에는 소량만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DVD 및 TAPE는 SENSORSHIP EXAMINATION 을 하기 때문에 많이 가져가시면 통관 하는데 시일이 오래 걸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품목입니다.

·차량 발송 안내

운전석이 반대라 적응이 쉽지 않으며 무엇보다 세금이 차량 가격보다 더 많이 나오므로 현대해운 현지 사무소에서는 차량 발송하는것에 대해 추천해 드리지 않고 있습니다.

·애완동물

한국에서 키우시던 강아지나 고양이와 같은 애완동물은 싱가포르로 반입이 가능하며, 한국내 수의사로부터 받은 백신접종증명서와 애완동물의 출신을 증명할 수 있는 품질보증서가 필요합니다. 애완동물 탁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싱가포르 출국시 이용하실 항공사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십니다.

·전기관련

230VT, 50Hz

·유용한물품

- 침대 : 한국과 침대 사이즈가 다르므로 한국에서 침구류는 준비해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냉장고 : 트랜스만 있으면 사용 가능

·도량형

무게 : KG, 길이 : M, 거리 : KM, 부피 : CBM

·TV 수신

PAL 방식, 한국전자제품 사용 불가